초유 단백질 효능 [놀라운 초유 단백질 효과] 초유 단백질 장점, 초유 단백질 부작용까지!!
초유 단백질 효능
오늘은 초유 단백질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초유 단백질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초유 단백질이 무엇인지,
또 건강에 어떠한 점이 좋은지에 대한 궁금증을 가진 사람들이 많은데요.
초유란 사람이나 포유동물이 분만 후 최대 3일에서 5일까지 유선에서 분비되는 체액으로, 쉽게 말하면 분만 직후 짧은기간동안 나오는 특별한 모유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초유는 일반 모유보다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심이 늘고 있는데, 초유에는 면역글로블린, 락토페린, 성장인자, 탄수화물, 지방, 미네랄,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일반 우유의 5배인 단백질 함유 22%의 고단백 결정체입니다.
이렇게 초유에는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여,
초유는 어린 유아뿐만 아니라 성장기의 아이들, 성인과 나이든 노인에게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데요. 특히 초유중에서도 젖소의 초유에는 사람의 초유보다 면역글로불린 lgG가 100배 이상, 성장인자도 10~20배 이상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영양이 풍부한 초유는 건강에 어떠한 효능들이 있을까요?
초유 단백질 효능
초유단백질이 건강에 주는 효능은 다양한데 먼저 초유에는 성장호르몬이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의 아이들에게 좋습니다. 또한 성장호르몬이 아이들에게만 필요한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성장호르몬은 성인이 되서도 꾸준히 분비되는 것으로, 초유에 함유된 성장호르몬은 성인에게는 피부재생, 혈관 탄력, 체내 항상성 유지, 노화방지 등의 효과를 줍니다.
또한 초유에 함유된 성장인자는 뼈나 근육, 신경, 연골의 생성과 유지 및 회복에 필요한, 세포의 성장을 촉진하는 물질로 근육과 연골을 튼튼하게 할 뿐만 아니라 상처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초유에 함유된 면역글로불린(lgG),
항바이러스 항균물질(락토페린) 등은 세균이나 바이러스,
독소 등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주고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효능으로 초유단백질은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초유단백질의 성장인자는 장점막 세포의 재생과 성장을 도와주어 장벽을 튼튼하게 하고, 면역글로불린 성분은 장내 내독소와 세균 등을 중화시키고 변으로 배출시켜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초유단백질은 유산균과 함께 섭취하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데요. 초유단백질은 유산균이 장내에 잘 증식하도록 도와주고 장벽을 튼튼하게 해주어, 평소에 변비나 장염, 설사 등으로 고생하는 사람이라면 유산균과 초유단백질을 함께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초유의 성장인자는 근육을 생성하는데 중요한 단백질 합성을 촉진하고 분해를 억제해주며, 근육세포 분열을 촉진하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운동 후에 손상된 근육세포 회복에도 좋습니다.
이렇게 초유 단백질은 건강에 다양한 효능을 주는데요. 그렇다면 이렇게 건강에 다양한 효능을 주는 초유단백질을 고를때는 어떠한 점을 주의해야 할까요?
초유 단백질 고르는법
초유단백질을 고를때는 먼저 출산 후 24시간 이내 착유한 초유인지,
청정지역에서 자연 방목한 소에서 생산한 초유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제품에 동물성 단백질 뿐만 아니라 식물성 단백질도 포함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초유단백질 소량에 다른 영양성분을 함유한 제품보다는
초유 단백질 함량이 높은 고단백 초유가 좋으며,
단백질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저온건조방식으로 생산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유단백질 부작용 / 초유단백질 주의사항
초유단백질 부작용은 크게 두 가지라고 합니다.
초유로 만든 제품이라 유달불내증이 있으신 분들의 경우
복부팽만이나 소화불량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신장에 질환이 있는 경우 드시기 전에 전문의와 상담하시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초유 단백질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건강에 관심이 많고 건강에 좋다는 다양한 제품을 섭취해보았는데,
기회가 된다면 나중에 초유에 관한 제품도 한번 섭취해봐야 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