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마늘 효능 [마법같은 10가지 마늘의 효과!!] 마늘의 장점!

스텔라게이트 2021. 12. 18. 11:42
반응형

마늘 효능 / 마늘 효과 / 마늘 장점

오늘은 마늘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마늘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으로

생으로 드시는분들도 있고 각종 요리에 사용하면 요리의 맛이 굉장히 좋아지기 때문에

식재료로 빠지지 않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스테이크나 고기를 구울때도 항상 마늘을 구워먹는데요

마늘의 비타민C가 고기랑 잘 맞아서 항산화 효과가 있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었는데요! 

자 그럼 마늘이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한번 알아 보실까요?! 

 

마늘의 효능! 마늘의 효과! 10가지 시작합니다!!

 

 

1. 면역력 강화

 

마늘 효능 첫번째.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 성분은 병균의 침투를 막아주고, 유황화합물질이 몸속 균의 증식을 억제하여 살균효과를 해주며, 마늘은 비타민의 흡수를 촉진하여 면역력을 기르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2. 항염 효과

 

마늘 효능 두번째. 항염 효과입니다. 마늘에 함유된 셀레늄, 마그네슘, 비타민 등의 항염증 성분들은 세균을 격퇴하고 심장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항균 효과

 

마늘 효능 세번째. 항균 효과입니다. 마늘은 선충, 요충, 구충등을 죽이는 기생충 구제효과가 있으며 식중독을 유발하는 황색포도상구균, 연쇄구균, 대장균, 비브리오균, 장염균 등을 사멸시키고, 폐렴균이나 아구창캔디다균에도 항균효과가 있습니다.

 

 

 

 

4. 항암 효과

 

마늘 효능 네번째. 항암 효과입니다. 마늘에 함유된 셀레늄, 유기성 게르마늄 등은 암을 억제하고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여러 연구에서 마늘은 폐암, 유방암, 간암, 위암, 피부암, 구강암 등에 항암 효과가 있는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특히 마늘의 항암효과 수입산보다는 국내산 훨씬 더 높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5. 혈관질환 예방

 

마늘 효능 다섯번째. 혈관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마늘은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질 농도를 감소시켜주어 혈행개선 등에 효과가 있기 때문에 고지혈증이나 동맥경화, 고혈압 등의 혈관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두뇌에 좋다.

 

마늘 효능 여섯번째. 두뇌에 좋습니다.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이라는 유황성분은 체내 과산화지질의 생성을 억제하여 노화를 막아주고 호르몬의 분비를 도와 뇌세포의 퇴화를 방지해주어 건망증이나 두뇌의 노화를 막아줍니다. 또한 마늘은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 당뇨에 좋다.

 

마늘 효능 일곱번째. 당뇨를 관리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마늘의 알리신은 체내 비타민B6과 결합하여 췌장 세포기능을 활성화시켜 인슐린의 분비가 원활해져 혈당을 떨어뜨리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당뇨에도 좋습니다.

 

 

8. 소화기능, 눈건강에 도움

 

마늘 효능 여덟번째. 소화와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마늘의 알리신은 소화를 촉진하는데 도움을 주고, 마늘은 소화성 궤양을 발생시키는 위장 기생충을 제거하여 소화에 도움을 주며, 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고, 각막염을 일으키는 유기체를 막아줍니다.

 

 

9. 자양 강장

 

마늘 효능 아홉번째. 자양강장입니다. 마늘의 톡쏘는 냄새의 원인인 알리신은 비타민B1과 결합하여 체내에 오래 머물르면서 자양강장과 체력을 증진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마늘에는 비타민B1이 풍부한데 비타민B1은 당질을 에너지로 바꿔주는 기능을 하여 만성피로를 해소하는데에도 효과적입니다.

 

 

10. 정력 증강

 

마늘 효능 열번째. 정력 증강에 좋습니다. 마늘에 함유된 생리활성 물질 스코르디닌 성분은 강장효과와 근육증강 효과가 있으며, 마늘 속 단백질은 호르몬의 분비를 활발하게 하여 정자와 난자의 발육을 돕고 정력 증강에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생마늘은 알리신 성분이 자극이 강해 위장에 들어가면 장벽의 손상을 일으켜 위 점막에 출혈을 일으킬 수 있으며, 위벽을 헐게 할수 있어 위장병이 있거나 위가 약한사람은 피하는것이 좋으며, 마늘에는 혈액 응고를 막는 성분이 들어있어 마늘을 먹으면 지혈이 잘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수술을 앞두고는 섭취를 삼가하여야 합니다. 또한 마늘을 과다섭취하는것 또한 좋지 않을 수 있어 70세 이상 노인분들은 하루에 1~2쪽, 일반 성인은 2~3쪽이 적당합니다.

 

 

이렇게 마늘의 다양한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마늘은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건강식품으로 강한 냄새를 제외하고는

100가지 이로움이 있다고 하여 일해백리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저도 마늘을 굉장히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마늘이 건강에 좋다는것을 알고 있으니

앞으로도 마늘을 자주 섭취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