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콩나물 효능 [ 알고먹으면 더 맛있는 콩나물 10가지 효과!] 콩나물 장점!

스텔라게이트 2021. 12. 18. 11:39
반응형

콩나물 효능 / 콩나물 장점 / 콩나물 효과

오늘은 콩나물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은 콩나물을 좋아하시나요? 콩나물은 가격도 싸고

집앞 마트 어디서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으로

국, 찌개, 탕, 볶음, 샐러드, 무침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을 할 수 있는 식품인데요.

특히 라면에 넣어도 얼큰하고 정말 식감이 좋지요! 

가격도 가격이지만 영양까지 굉장히 풍부한 콩나물!! 

과면 어떤 효능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콩나물 효과! 콩나물의 효능! 10가지 알아보시죠! 

 

 

1. 숙취해소

 

콩나물 효능 첫번째. 숙취해소입니다. 콩나물에는 비타민C와 아스파라긴산(숙취의 원인이 되는 아세트알데히드 제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몸에서 알코올을 해독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숙취해소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한 설문조사에서는 술을 마신 다음날 해장음식으로 어떤 음식을 선호하는지 조사한 결과, 콩나물 해장국이 맛도 좋고 효과가 좋아 1위로 꼽혔다고 합니다.

 

 

2. 변비 예방

 

콩나물 효능 두번째. 변비 예방에 좋습니다. 콩나물에는 양질의 섬유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대장 내에서 물과 결합하여 변을 부드럽게 해주고 배변횟수와 대변량을 증가시키고, 장내의 숙변을 완화시키며 장 건강을 좋게하여 변비의 예방이나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3. 피부미용

 

콩나물 효능 세번째.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비타민C와 섬유소가 풍부한 콩나물은 피부에 당연히 좋을수밖에 없습니다. 섬유소는 장내의 노폐물을 제거해주며 비타민C는 미백, 기미 예방, 주근깨 예방, 멜라닌 색소 억제, 콜라겐 생성, 피부탄력 등 피부미용에 좋은 비타민입니다.

 

 

4. 피로 회복

 

콩나물 효능 네번째.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콩나물에는 비타민, 단백질, 탄수화물, 무기질, 올리고당, 섬유소, 아스파라긴산 등 영양성분이 굉장히 풍부하여 피로회복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5. 면역력 강화

 

콩나물 효능 다섯번째.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콩나물에는 비타민A, C가 풍부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해독작용에도 효과적이며, 피로회복 뿐 아니라 체내에 들어온 바이러스의 세포 침입을 막아주어, 각종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는 면역 기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6. 빈혈 예방

 

콩나물 효능 여섯번째.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철분이 결핍되면 빈혈이 발생하게 되는데 콩나물에 함유된 비타민C와 풍부한 철분, 그리고 풍부한 영양소는 빈혈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7. 고혈압 예방

 

콩나물 효능 일곱번째. 고혈압 예방에 좋습니다. 콩나물에는 칼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콩나물에는 100g당 298mg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는데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해주어 고혈압을 예방하거나 완화하는데 좋습니다.

 

 

8. 감기 예방

 

콩나물 효능 여덟번째. 감기 예방에 좋습니다. 콩나물은 몸의 열을 내려주고 간의 기능을 회복시키는것을 도와주어 감기를 다스리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콩나물에 함유된 비타민은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어 감기 초기에 콩나물국을 먹으면 감기 완화 효과와 피로회복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9. 성인병 예방

 

콩나물 효능 아홉번째.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콩나물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스태미너를 높여주어 남성의 정력에도 좋으며, 고혈압, 대장암 등의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유익한 효과를 보입니다. 또한 콩에 함유된 이소플라본은 갱년기 여성 장애를 줄이는데 도움을 주고 호르몬과 관련된 유방암, 골다공증, 관상동맥 심장 질환의 예방이나 치료에도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0. 근육통, 부종, 두뇌에 좋다.

 

콩나물 효능 열번째. 근육통에 좋습니다. 콩나물은 부종과 근육통에 좋고, 위 속의 열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으며, 콩나물은 뇌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성분의 기능을 촉진해주고, 뇌에 산소가 공급되는것을 도와주어 두뇌의 노화를 막아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다만 콩나물은 성질이 차가운 음식이라 과다섭취시 복통을 일으킬수 있어 적당량만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콩나물을 고를때에는 검은 반점이 있거나 물렁물렁한것은 변질된 것이니 피하는것이 좋고, 줄기가 통통하고 잔뿌리가 적으면서 무르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콩나물의 다양한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가격도 정말 착하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콩나물이 이렇게 건강에 좋다는것을 알고 계셨나요?

저는 콩나물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앞으로도 콩나물을 더 자주 섭취해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도 콩나물 한번씩 드시면서 건강도 챙기시고,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