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주꾸미 효능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장점 10가지!!]

스텔라게이트 2021. 12. 16. 14:15
반응형

주꾸미 효능 10가지

오늘은 주꾸미 효능 10가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은 주꾸미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오징어, 낙지, 주꾸미를 비롯한 웬만한 해산물은 다 좋아할 정도로 해산물 킬러인데요. 주꾸미 제철은 3~5월로 지금의 시기에 가장 맛있게 주꾸미를 먹을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에 이 시기에 맞춰서 주꾸미 효능도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주꾸미가 얼마나 몸에 좋은지 보고 난 후 주꾸미를 먹으면 더욱 더 좋을거라고 생각하거든요. 생각해보니 저도 주꾸미를 먹은지가 좀 오래됐는데 효능을 적으려고 하니 너무 먹고싶어지네요. 그렇다면 주꾸미의 효능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1. 콜레스테롤 감소

 

주꾸미 효능 첫번째.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줍니다. 주꾸미에 풍부한 오메가3지방산과, EPA, DHA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주며, 혈류의 흐름을 활발하게 하여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여 줍니다.

 

 

2. 숙취 해소

 

주꾸미 효능 두번째.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주꾸미에는 타우린이 굉장히 풍부한데 타우린은 해독작용이 뛰어나 간의 독소를 풀어주고, 알코올 해독에 도움을 주며, 간의 기능을 회복시켜 줍니다.

 

 

3. 다이어트

 

주꾸미 효능 세번째.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주꾸미는 지방의 함량이 매우 적고 100g당 47kcal일 정도로 칼로리가 적습니다. 또한 DHA등의 불포화지방산, 필수 아미노산, 철분이 풍부하여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식품입니다.

 

 

4. 두뇌 발달

 

주꾸미 효능 네번째. 두뇌의 발달에 좋습니다. 주꾸미는 양질의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 DHA가 풍부하여 기억력 향상, 두뇌발달, 치매 예방, 기억력 개선 등에 효과가 있고, 위장 점막과 피부를 보호하고 면역을 증강시켜주며, 주꾸미는 영양이 풍부하여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5. 춘곤증에 좋다.

주꾸미 효능 다섯번째. 춘곤증에 좋습니다. 주꾸미는 봄이 제철이라 옛날부터 봄 주꾸미 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주꾸미는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타우린이 100g당 1305mg으로 이 수치는 낙지(573mg), 꼴뚜기(733mg) 보다 훨씬 많은 수치로 피로회복에 굉장히 좋기 때문에 춘곤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6. 혈관 건강

 

주꾸미 효능 여섯번째.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줍니다. 주꾸미에 함유된 풍부한 타우린은 고밀도 콜레스테롤(HDL)의 농도를 높여 지방 성분과 노페물을 몸밖으로 내보내어, 혈액순환, 혈관청소, 혈관질환예방에 효과적이고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7. 항암효과, 빈혈예방

 

주꾸미 효능 일곱번째. 항암효과와 빈혈예방입니다. 주꾸미에 들어있는 먹물은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는 항암 효과가 있고,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주꾸미에는 철분의 함량이 매우 풍부하여 빈혈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8. 알츠하이머 예방, 치료

 

주꾸미 효능 여덟번째. 알츠하이머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타우린이 알츠하이머같은 질병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는데요. 타우린은 알츠하이머병의 원인물질인 베타아밀로이드를 조절하고 인지기능을 담당하는 뇌 신경교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한 연구 결과에서 치매에 걸린 쥐에서 타우린을 하루에 30밀리그램씩 물에 타서 6주 동안 먹였더니, 알츠하이머 병을 유발하는 베타이밀로이드 단밸질과 염증이 줄어들었으며, 기억력과 연관된 신경교세포가 활성화돼 쥐의 인지능력이 정상으로 돌아왔다고 합니다.

 

 

9. 피부 미용

 

주꾸미 효능 아홉번째.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주꾸미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돼어 있어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며, 손상된 피부의 회복과 콜라겐 생성 등으로 피부와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10. 각종 성인병 예방

 

주꾸미 효능 열번째.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여 줍니다. 주꾸미는 혈관 속 노페물을 제거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어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뇌졸중, 협심증, 심근경색 등을 예방하는데 좋고, 그 이외에도 빈혈 예방 및 개선, 암 예방, 치매 예방 등 다양한 성인병을 예방하여 줍니다.

 

이렇게 주꾸미 효능 10가지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이 효능들을 보니 이번 봄에는 주꾸미를 무조건 한번 먹어줘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봄이 오면 날씨가 따듯해지면서 몸이 축축 쳐질때가 있는 만큼, 항상 몸에 좋은 음식도 함께 먹어줘야 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주꾸미의 제철은 3~5월이며, 지금 시기에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에 이번 봄에 주꾸미 한번 꼭 드시고 몸 건강 챙기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