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4월 제철음식 [셀럽들도 챙겨먹는 12가지 황금음식!]

스텔라게이트 2021. 12. 16. 15:24
반응형

4월 제철음식

오늘은 4월 제철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날씨가 따듯해지기 때문에 오히려 몸에 피로감이 몰려오기도 하는데요. 이럴때일수록 몸관리를 잘해줘야 한다는거! 물론 꾸준한 운동처럼 건강관리를 해주는것도 좋지만 음식으로 영양까지 보충해준다면 더더욱 좋겠죠? 그렇다면 4월 제철음식 종류를 바로 알아볼까요?

 

 

1. 키조개

 

4월 제철음식 첫번째. 키조개 입니다. 키조개에는 타우린이 함유되어 있는데 타우린은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피로회복, 숙취해소, 노화방지, 혈관건강 등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키조개는 100g당 57칼로리로 지방의 함량이 낮은편이고 단백질, 비타민, 무지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2. 참다랑어

 

4월 제철음식 두번째. 참다랑어 입니다. 참다랑어는 DHA, EPA등이 풍부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동맥경화같은 혈관계질환을 예방해주고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또한 참다랑어는 등푸른 생선중에서도 가장 많은 DHA를 함유하고 있어 뇌세포를 성장, 발달시켜주어 두뇌 회전을 활발하게 해주기 떄문에 기억력과 학습능력을 높여줍니다.

 

 

 

 

3. 바지락

 

4월 제철음식 세번째. 바지락입니다. 바지락은 저지방 어류에 속해 단백질이 풍부하고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바지락에 함유된 아연은 성장기 어린이들의 발육에 좋으며, 바지락에 함유된 타우린 성분은 심혈관질환 예방, 지방분해, 피로회복, 담즙분비 촉진으로 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4. 죽순

 

4월 제철음식 네번째. 죽순입니다. 죽순에는 단백질, 당질, 비타민, 칼슘, 칼륨, 인, 철, 지질, 섬유 등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과 원기 향상에 좋습니다. 또한 변비 예방, 비만 예방에도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으며 죽순에 함유된 칼륨은 체내의 염분 배출을 도와주어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죽순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스트레스나 불면증에도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콜리플라워

 

4월 제철음식 다섯번째. 콜리플라워 입니다. 꽃양배추라고도 불리는 콜리플라워는 많은 사람들이 생소하실수 있지만, 양배추나 브로콜리와 같이 배추과에 속하는 채소로 세계적인 슈퍼푸드 중 하나로 꼽힙니다. 콜리플라워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미용, 면역력, 피로회복에 좋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속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콜리플라워에 함유된 설포라판은 체내에 쌓인 미세먼지 배출에 도움을 주고, 인돌 성분은 유해물질 해독과 배출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6. 아스파라거스

 

4월 제철음식 여섯번째. 아스파라거스입니다. 아스파라거스의 아스파라긴산은 알코올 분해를 촉진하고 신진대사와 단백질의 합성을 도와주어 숙취해소, 자양강장, 피로회복 등에 도움을 주며, 루틴 성분은 혈관을 강화하고 혈압을 낮춰주어 혈압조절에 도움이 되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7. 브로콜리

 

4월 제철음식 일곱번째. 브로콜리입니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K, 비타민C, 오메가-3 지방산, 섬유질 등이 함유되어 콜레스테롤 감소, 염증 치료, 골다공증 예방, 심장 건강, 암 예방 등 다양한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다이어트를 할때 섭취해도 굉장히 좋습니다.

 

 

8. 갓

 

4월 제철음식 여덟번째. 갓입니다. 갓은 신장의 나쁜 독을 없애주고 눈과 귀를 밝게 하고, 대소변을 원활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가래를 없애주고 위장의 기능을 돕는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9. 달래

 

4월 제철음식 아홉번째. 달래입니다. 달래는 춘곤증에 좋은 식품으로 철분이 매우 풍부하여 빈혈을 예방하는데 좋고, 비타민A는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달래의 비타민B1, B2는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비타민C는 피로회복, 피부미용 등에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달래에 함유된 풍부한 칼륨은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10. 더덕

 

4월 제철음식 열번째. 더덕입니다. 예로부터 더덕은 기관지나 폐, 호흡기 보호에 탁월한 음식으로 폐렴, 기침, 가래, 천식에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어 흡연자에게 굉장히 좋은 식품입니다. 또한 더덕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예방에 좋고, 더덕에는 당뇨를 예방하는 이눌린 성분과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되는 올레아놀릭산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더덕은 비타민과 칼슘도 풍부하여 피로회복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11. 취나물

 

4월 제철음식 열한번째. 취나물입니다. 취나물에는 비타민B와 칼륨이 풍부하여 체내의 염분을 배출하는것을 도와주어 혈액순환에 좋고, 칼슘이 풍부하여 뼈 건강에 도움을 주며, 면역력 강화, 불면증 개선, 체중 조절, 변비 예방 등에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4월 제철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4월 제철음식에는 미나리, 부추, 주꾸미, 참나물, 소라, 씀바귀, 미더덕, 딸기 등이 있으며, 봄에는 나물류의 음식들이 참 다양한 편입니다.

 

이제 3월도 거의 끝이 나가고 4월이 오는것을 보니 시간이 정말 빠르다는 생각이 드네요. 2020년이 다가온지도 얼마 되지 않은거같은데 벌써 또 이만큼의 시간이 지났나? 항상 세월은 정말 빠르구나라는것을 느끼게 됩니다. 나이가 먹는다는것을 좋게 생각하면 좋은것이고 안좋게 생각하면 안좋은건데 저는 요즘엔 그래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하고 있어요

그럼 여기까지 4월 제철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